Philosophy and Objectives

Philosophy

If I should tell the secret of my life, it is the intense desire I have to see growth and improvement in all things, and most of all in human beings.

Francis Wayland Parker

1837 – 1902

Francis Parker Collegiate respect for diversity, meaning that each individual should be recognized for his or her own abilities, interests, ideas, needs, and cultural identity, and the development of critical, socially engaged intelligence, which enables individuals to understand and participate effectively in the affairs of their community in a collaborative effort to achieve a common good.

미국 진보주의 교육의 아버지로 불리는 Francis W. Parker는

교과서 중심의 암기에 기반한 학습 방법과 커리큘럼을 개혁한 교육 학자입니다. 그는 단순히 단어를 외우고, 문법에 맞추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아동이 흥미를 느끼고 관심을 갖는 것에 대해 먼저 관찰하고 이해한 후 경험 기반의 글쓰기를 하는 것이 실용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과학 교육, 예술 활동, 신체 활동을 중시했습니다. 그는 경험에 기반한 학습을 통해 아동이 스스로 글을 쓰고, 사회적인 기술을 습득하며, 자기 표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Francis Parker Collegiate은

Francis W. Parker의 교육 철학에 따라 아동이 스스로 관심이 많은 주제에 대해서 예술 활동을 포함한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직접 경험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아동이 구사할 수 있는 어휘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글을 쓸 수 있도록 특화한 Writing 학습 과정을 진행합니다.

Francis Parker Collegiate은

각자 다른 능력, 관심, 아이디어, 욕구, 문화적 정체성을 가진 개인의 다양성을 존중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지역 사회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회성을 개발하는 것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Objectives of Education

행복한 글로벌 인재 양성

Francis Parker Collegiate의 교육목표는 연령별 발달 단계에 적합한 최적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동시에 남과 협동하고 배려하며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는 ‘행복한 글로벌 인재 양성’입니다. 이를 위해 다음 3가지 교육을 실천합니다.

글로벌 영어 교육

영어로 창조적인 사고를 하는 능력, 논리적으로 대화하는 능력, 마음껏 자신을 표현하고 깊이 있게 세계를 배우는 능력을 키워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 구축

전인 발달 교육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등 전 영역 통합 학습을 통한 전인 발달 교육으로 글로벌 리더로서의 기품을 함양

인지 발달 교육

사고력 향상을 위한 내면적 성장의 기초를 다지는 자연스러운 인지 발달 교육으로 잠재된 가능성을 발견하고 집중 개발하여 글로벌 리더를 향한 학습 및 진로의 방향 제시